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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★공지사항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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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2024년 제1회 SMAT(서비스경영자격) 정기시험(2024년 2월 3일(토)) 원서접수 안내
작성자 세정코리아 (ip:)
  • 작성일 2024-01-0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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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회수 24
평점 0점

o 자격명 : 국가공인 민간자격 서비스경영자격(SMAT)    
o 공인등록번호 : 제2021-1호(서비스경영자격 1급(Consultant), 2급(Manager), 3급(Operator))        
o 응시자격 : 제한없음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o 응시료 : (1개 모듈)20,000원(2개 모듈)36,000원(3개 모듈)50,000원     
o 환불정보 : 결제수수료 포함,전체과목 취소가능,부분과목 취소불가능        
  - 100% 환불 : 인터넷 원서접수시작일(공식일정기준) 포함 11일(18:00)까지 취소한 경우     
  - 50% 환불 : 인터넷 원서접수시작일(공식일정기준) 포함 12일(10:00)부터 시험주 목요일 (18:00)까지 취소한 경우(단, 수시시험은 제외)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 ※ 상세정보는 하단 "다. 접수 수정 및 취소기간" 참조.                
o 자격증 발급비용 : 6,900원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o 주관.시행기관 : 한국생산성본부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o 홈페이지 : license.kpc.or.kr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o 고객센터 : 1577-9402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o 주소 : 110-751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5가길 32 생산성빌딩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2024년 제1회 SMAT(서비스경영자격) 정기시험(2024년 2월 3일(토)) 원서접수 안내       
 
 * ★★ 신분증, 수험표 미지참 시 시험에 응시하실 수 없습니다.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가. 시험종목 및 시험일  
 - 2024년 제1회 SMAT(서비스경영자격) 시험(2024.2.3(토))                 
     <모듈 A> 1교시: 09:00~10:10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 <모듈 B> 2교시: 10:30~11:40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 <모듈 C> 3교시: 12:00~13:10    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나. 원서접수기간 및 안내  
  1) 인터넷원서접수 : 2023년 12월 29일(금) 10:00부터 ~ 2024년 1월 3일(수) 18:00까지          
  2) 방문원서접수 : 2024년 1월 3일(수) 18:00까지(KPC자격 지역센터로 신청)            
  3) 접수증조회 : '홈페이지 로그인 - 접수/수험표확인 - 원서접수확인 및 수정' 에서 조회 및 출력 가능 
    ※ KPC자격지역센터 안내 : https://license.kpc.or.kr/nasec/cstmrcnter/news/selectRnrnnews.do
    ※ 시험시간(교시)은 컴퓨터로 자동배정되므로 선택하실 수 없으며, 수험표공고일 이후 수험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다. 접수수정기간 
  1) 수정기간 : 2024년 1월 8일(월) 18:00까지
  2) 수정방법 : '홈페이지 로그인 - 접수/수험표확인 - 원서접수확인/발급 - 원서접수 확인 및 수정' 에서 가능
   ※ 기간 종료 후 접수수정 불가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라. 접수취소 및 환불신청기간          
  1) 100% 환불기간 : 2024년 1월 8일(월) 18:00까지 
  2) 50% 환불기간 : 2024년 1월 9일(화) 10:00부터 2024년 2월 1일(목) 18:00까지

  3) 취소신청 : '홈페이지 로그인 - 접수/수험표확인 - 원서접수확인/발급 - 원서접수 취소' 에서 가능
    ※ 기간 종료 후 접수취소 및 환불 불가
    ※ 다과목접수 시, 전체과목 취소만 가능/부분과목 취소는 불가능
    ※ 단체접수 시, 전체인원 취소 가능/부분인원 취소 가능 (단체접수 환불은 PC 권장)
    ※ 마일리지 결제 환불은 100%만 환불기간 내에만 가능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마. 수험표 공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 1) 수험표공고일정 : 2024년 1월 24일(수) 10:00부터 ~ 시험일 까지
  2) 수험표조회/출력 :  '홈페이지 로그인 - 접수/수험표확인 - 원서접수확인/발급 - 수험표확인발급' 에서 가능 
    ※ 수험표는 원본 출력물을 지참하셔야 하며, 미지참 시 실격처리 됩니다. 
      (사진촬영, 이미지 또는 파일로 모바일 기기에 저장하여 제시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음)
    ※ 출력은 흑백/컬러 모두 가능
    ※ 포토샵 등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수험표를 수정/조작하여 적발되면 부정행위로 처리될 수 있음

바. 수험표사진수정
   1) 사진변경기간 : 2024년 2월 1일(목) 18:00까지 가능
   2) 사진등록규정 : '홈페이지 - 접수/수험표확인 - 원서사진등록규정' 에서 확인 
     ※ 접수 시 임시사진을 등록하신 경우 변경기간 내 반드시 수정하셔야 합니다. 
     ※ 신분확인이 불가능한 사진 등록 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실격처리 됩니다. 
      (사진 미등록, 수험자 본인과 다른 사진, 신분확인 및 식별 불가능한 사진, 수험표를 출력한 후 사진을 덧붙인 경우 등)     
     ※ 사진등록 및 오류해결 방법은 '홈페이지 - 고객센터 - 이용안내 - FAQ질문과답' 에서 '사진 및 출력관리' 참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사. 주요사항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1) 모듈 A, B, C 선택하여 응시 가능합니다.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  2) 1회에 1개 모듈 이상 3개 모듈 전부 응시 가능합니다.             
  3) OMR카드 답안 작성 시 컴퓨터용 사인펜만 사용합니다.            
   (사인펜에 ‘컴퓨터용’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에 한함)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아. 성적공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  1) 성적 공고 기간 : 2024년 2월 22일(목) 10:00부터~ 2024년 2월 29일(목) 18:00까지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2) 성적조회방법 : '홈페이지 로그인 - 합격확인/자격증신청 - 합격자발표' 에서 가능 
    ※ 단체회원은 단체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조회    
    ※ 성적재심사신청은 성적공고기간 내에만 가능하며, 답변 시 제출된 답안파일은 제공하지 않음  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자. 합격확인서 및 자격증 발급 신청  
   1) 합격확인서발급 : 성적공고 후  '홈페이지 로그인 - 합격확인/자격증신청 - 확인서발급신청'에서 가능
   2) 자격증발급신청 : 성적공고 후  '홈페이지 로그인 - 합격확인/자격증신청 - 자격증신청'에서 가능
     ※ 자격증은 카드형으로 제작되며, 등기우편으로 발송됩니다. (결제 후 약 2주 소요)
     ※ 자격증 발급신청 취소는 '접수완료'단계에서만 가능합니다. (제작중, 발송중, 발송완료 단계에서는 취소 불가)
     ※ 단체접수자는 단체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차. 단체접수 유의사항
  1) 신규단체는 회원가입 후 관할 지역센터에서 인증을 받아야 로그인 가능합니다.
  2) 회원명단 등록은 상시 가능, 접수는 접수기간에만 가능합니다.
  3) 단체접수자는 가상계좌를 부여받은 후, 다음날 까지 입금 가능합니다.
  4) 단체접수자는 단체회원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, 단체수험표 및 좌석배치표 조회/출력 가능합니다.

카. 장애인접수 유의사항 
  1) 장애인접수 시 수험표 공고일 전까지 관할 지역센터로 복지카드 사본을 제출해 주시고, 시험 당일 원본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  2) 장애인/특이자 편의제공(고사장 내 이동수단, 환경설정 및 추가시간 등)은 수험표 공고일 전 사전협의 되어야 하며, 
     당일 요청 시 제공이 불가합니다. 
   ※ 복지카드 사본 제출 시 주민등록번호 삭제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3) 장애인 접수 관련내용은 접수/수험표확인-원서접수안내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  (https://license.kpc.or.kr/rceptexmncnfirm/examapplymod/selectPersonExamApplyModList.do)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타.수험자 유의사항(부정행위)
  1) 다른 수험자의 시험을 방해하거나 부정행위(사후적발 포함) 적발 시 당회차 모든 응시과목이 실격 처리되며, 향후 2년간 
     본부가 주관하는 모든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.
  2) 부정행위 해당사항  [KPC자격홈페이지 >> 고객센터 >> 이용안내 >> 수험자유의사항 및 수험표를 참고]
   ※ 스마트기기(핸드폰 등) 사용 불가(전원이 켜져있을  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됨)
   ※ 대리시험 및 타인에게 답안을 복사해주거나, 받은 경우 
   ※ 기타 저장장치에 문제 및 답안을 임의로 복사/저장하는 경우
   ※ 시험 중 시험과 관련된 대화를 하는 경우
   ※ 답안을 보여주거나, 타인의 답을 보는 경우
   ※ 기 제출된 문제지의 답안을 제출한 경우
   ※ 휴대폰, 메신저, 메일, 스마트워치 등을 사용한 경우
   ※ 휴대폰 전원을 종료하지 않은 경우, 진동 또는 벨이 울릴 경우
   ※ 허용된 프로그램 외 무관한 프로그램(게임, SNS 등)을 사용한 경우
   ※ 기타 부정행위라고 인정되는 경우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  3) MAT 시험 관련한 개인의 정보를 변경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.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   ① 회원가입 사용자 : 로그인 한 후에 My자격의 "개인정보관리"에서 성명,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사항의 변경이 가능합니다. 
   ② 단체회원 가입자 : 로그인 한 후에 My자격의 "단체정보관리"에서 성명,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사항의 변경이 가능합니다. 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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